홍콩 여행, 홍콩여행에 준비하는 자세
안녕하세요 밴열입니다. 한번뿐인 인생을 즐기며 살고있는~!! 밴욜로입니다~~^^
작년을 기점으로 이제는 해외여행을 다니려고 노력중이지요~^^ 사실 국내여행지로도 정말 많은 좋은곳이 있단건 알고있답니다.
무튼 해외며, 국내며 둘다 좋긴하지만 이번 포스팅은 올해 7월에 휴가때 다녀왔던 홍콩 여행을 작성해서 올려보려 합니다.
홍콩여행팁? 정도의 정보들을 제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여행, 심카드, 교통카드, 전기콘센트 등..
이번 여름휴가는 친구들과 함께 총 3인이 홍콩을 방문했답니다~
대략의 일정은 대구-홍콩 그리고 홍콩-마카오,
마카오-인천으로 비행기와 페리를 예약했답니다.
비행기가격은 대략 1인당 왕복기준 23만원정도 들었네요.
대구공항에서 티웨이항공을 타고 3시간반을 타서 이동을 했답니다.
홍콩국제공항에 도착해서 입국수속을 다 마치고 나와서 첫번째 관문인 캐리어찾기!!
일단 입국수속을 받고 나오면 바로 앞 모니터에서 항공편을 확인하면 몇번 게이트에서 짐을 찾는지가 나와서 그쪽으로 이동을 하면 된답니다.
저희는 A구역으로 나갔답니다.
홍콩은 대중교통이 잘 갖추어져있는 편이라서 대중교통카드(옥토퍼스카드)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택시잘못타면 바가지를 쓸수도 있기에 웬만한 거리는 MTR 혹은 버스이용을 추천드립니다~^^
MTR 노선도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캐리어를 찾고 A구역으로 나가자마자 옥토퍼스카드 구매처가 바로 보인답니다.
옥토퍼스카드 보증금은 홍딸 50이며, 충천은 100달러를 충전을 해서 제공되어진답니다.
옥토퍼스카드는 버스 및 MTR 그리고 자판기 혹은 편의점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니 편리하죠. 게다가 피크트램도 옥토퍼스카드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옥토퍼스 카드 보증금 환불은 굳이 공항에서 안해도된다고 하더라구요 각 지하철역에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매를 마치고 나오자마자 직진방향의 1010이라는 매장을 방문하여 홍콩 유심카드를 구매했답니다.
물론 여행전인터넷으로 미리 구매하면 더 싸더라구요.
저희일행의 일정이 홍콩에서만 이루어진것이 아니기에 에그는 구매를 못했답니다. 다시 돌려주어야하기에..ㅜㅠ 에그는 포기했죠!
그리하여 이러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더라구요. 친절하게 한국어로 작성도되어 있어서 편리했죠!!^^
마카오로 갈 가능성에 바로 선택권이 ㅋㅋ
홍딸 218짜리의 유심을 구매해야했죠.
3명이서 가서 하나만 구매하고 테더링으로 사용을 했어요 숙소에서는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되기에~~
그다음 저희의 숙소는 조던역으로 잡았거든요 MTR 근처로 숙소를 잡는게 저렴하고 알차게 이용이 가능한듯 하더라구요. 그래서 조단역. 혹은 침사추이까지 버스타고 이동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번엔 버스 이용해서 홍콩중심으로 이동하는 팁이랍니다.
일단 안내표지판의 버스를 무조건 따라갑니다. ㅋ
A21번 버스를 타면 조던역까지 바로 가기에 해당 탑승구간을 안내판을 보고 확인을 했답니다.
33구역으로 이동!!
2층버스가 있더라구요 ㅎ
버스에 탑승해서 아까 구매한 옥토퍼스카드를 태깅하면 홍딸 33달러로 찍히더라구요.
공항은 멀기에 33달러이며 보통 구간 이동시에는 8달러정도 이더라구요
한국과 버스비는 거의 비슷한듯합니다. 한국처럼 앞에서 태깅하고 뒤에서 내리고~ 이렇게 이루어진 시스템이구요.
그리고 한국처럼 2명이요! 이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고~ 그리구 환승 혜택도 없으니 이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스를 타면 모니터가 있어서 어디서 내릴지 구글맵과 동원해서 찾다보니 조던역은 11번 정거장임을 확인했답니다.
이렇게 #홍콩여행은 시작되었답니다~~^^
추가로 홍콩의 전원은 230볼트이라고 하며
모양은 아래 사진과 같으니 삼발이 멀티콘센트를 구매해오셔야 한답니다~